2020년 3월 3일
식약처 시정명령 받은 ‘테라’ 광고 “표시 위반 여부는 소비자 인식이 중요”
김태민 식품전문 변호사 “‘청정라거’가 소비자 선택의 기준이 될 지는 의문”
최근 하이트진로는 맥주 ‘테라’ 광고의 ‘청정라거’ 표현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표시기준 위반으로 시정명령을 내린 데 대해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하는 등 법적 대응에 들어갔다. 일단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져 현재는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이번 사건에 대해 식품전문 김태민 변호사는 “‘청정라거’ 표시가 위반인지 판단은 소비자가 해당 문구를 어떻게 받아들이는...
국내 유통 수산물 g당 평균 0.47개 미세플라스틱 검출
소금물에 30분 해감하면 90% 이상 제거

GLOBAL TREND 제과시장ㆍ알레르기 유발 성분 없는 식단 유행(식품저널 3월호)한 눈에 보는 주요 식품 정책

[시장 동향] 절임식품, 최근 5년간 생산액 11% 증가
수출입 절임식품 중 ‘식염 절임’ 대부분, 절임식품 매출 2~3분기 높아
납품업자 91% “대규모 유통업체 불공정거래 개선”
불공정 행위 경험비율 ‘온라인쇼핑몰’ 높아
[신상품] 롯데제과 ‘꼬깔콘 딸기파티’, 오뚜기 ‘라망 치즈’, 남양유업 ‘순수유과볼’, 풀무원녹즙 ‘바나나 유산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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