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농업과 유가공산업의 밝은 미래를 위해


신묘년 새해를 맞아 우리나라 종합식품분야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식품저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최근의 국내외 경기흐름은 조금씩 호전되고 있다고 하지만 아직까지 체감경기는 호전 되지 않고 물가오름세는 지속되고 있어 국내 경기에 민감한 유가공업계는 계속하여 우유소비가 정체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또한 낙농 및 축산분야에는 구제역 청정지역 선포를 한지도 몇 달 되지 않아 다시 구제역 발생이라는 예상하지 못한 악재에 정부뿐만 아니라 축산인 모두가 나서 구제역 확산을 막기 위하여 총력 방역체제에 돌입하고 있습니다.


구제역 조기 종식을 위한 범정부적인 모든 노력으로 빠른 시간 내에 종식되기를 기원합니다.


예로부터 ‘위기는 성실히 준비하고 부단히 노력하는 자만의 기회’라고 하였습니다.


이 난관을 어떻게 슬기롭게 극복하여 지속적인 발전과 밝은 미래상을 달성하여 나아갈 것인가에 우리 모두가 깊은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무엇보다 새해에는 낙농 및 축산인 모두가 협조와 이해를 통한 相生의 해법을 찾는데 우리 모두 온갖 노력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하여 새해에는 우리 모두의 힘을 합하여 현재의 난제를 해결하고 보다 밝은 낙농업과 유가공 산업의 미래가 달성되기를 바라오며, 유가공 및 낙농업계 임직원 모든 분들께서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를 기원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