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29일
작년 유통업체 매출, 오프라인 0.9% 감소 온라인 14.2% 증가
식품 매출 비중 34.8%, 전년보다 0.3%p 감소
즉시성과 편의성을 중시하는 소비문화 확산과 인터넷ㆍ모바일 기술 발달 및 배송 강화에 따라 지난해 주요 온라인 유통업체의 매출이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오프라인 유통업체(백화점ㆍ대형마트ㆍ편의점ㆍSSM) 13사와 온라인 유통업체(온라인판매중개ㆍ온라인판매) 13사를 대상으로 2019년 매출 동향을 조사한 결과 전년보다 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농식품 지원ㆍ식생활교육 연계 확대…‘지속가능한 식생활’ 실천 확산
농식품부, 제3차('20~'24) 식생활교육 기본계획 마련

한 눈에 보는 주요 식품 정책(2019년 12월)

1+1, 묶음상품 등 비닐 재포장 퇴출
개정 ‘자원재활용법 하위법령’ 29일 공포, 7월 1일 시행
뚜레쥬르, 인도네시아 전 매장ㆍ생산시설 할랄 인증
방탈출카페, 감성주점 ‘다중이용업소’ 지정…안전관리 강화
행안부 주관 재난원인조사반, 7개 제도개선 과제 발굴ㆍ이행 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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