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16일
간장 시장 5년 전 2200억서 17년 1900억…장류시장 활로 찾으려면
“정부는 육성정책 펴고, 업계는 상품 개발ㆍ세계시장 눈돌려야”
고추장, 된장, 간장은 한국인의 식생활에 뗄레야 뗄 수 없는 식품이다. 하지만, 식생활이 서구화되고 외식이 증가하면서 장류산업이 위축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통계를 보면 장류시장은 약간씩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지만, 업계에서는 감소세에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장류시장은 지속적으로 감소세를 보여 장류 중 가장 큰 시장인 간장은 2013년에 2200억 원(5만톤)에서 지난해 1900억 원(4만1000톤)에 그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고추장은 2013년 2250억 원(4만톤) 규모에서 지난해...
세계서 가장 많은 GMO 소비국가인데, GMO 표시 제품 없다고?
[최낙언의 GMO 2.0 시대, 논란의 암호를 풀다] 4. non-GMO 표시까지 명확하게 규정돼 있는 우리나라

[세미나] 고령자를 위한 식품정책 및 제품개발 전략 참가신청식품 등의 표시ㆍ광고에 관한 법률

지난해 축산물 유통비용률 45.8%…전년보다 하락
소고기ㆍ닭고기 ‘상승’, 돼지고기ㆍ계란 ‘하락’
스타벅스, 국산 우유 소비촉진 캠페인
16일부터 9주간 매주 월요일 카페라떼 주문 시 사이즈 업그레이드
롯데제과, 인공지능 로봇 ‘쵸니봇ㆍ스윗봇’ 도입
고객 안내ㆍ제품 소개ㆍ춤추기 등 기능 갖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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