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22일
식품 선택 1순위는 ‘맛’, 소포장 선호 확대
농경연, 3061가구ㆍ성인 5983명ㆍ청소년 604명 대상 조사…2018년 지출 늘어날 품목은 ‘우유ㆍ계란’
소비자들은 식품을 선택할 때 ‘맛’을 중요시 하고, 1인 가구 증가 등으로 인해 소포장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내년에 지출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꼽은 품목은 ‘우유’, ‘계란’ 등이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이계임 박사 연구팀이 가구 내 식품 주구입자(3061가구), 성인(5983명) 및 청소년 가구원(604명)을 대상으로 2017년도 식품 소비ㆍ외식 행태와 식생활을 조사한 결과, 가구의 식품 소비 지출액이 2016년보다 증가했다고 응답한 비율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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