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답고 건강한 몸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먹을까? 스트레스 해소와 두뇌활동을 향상시키기 위해 어떤 음식을 고를까? 내가 먹은 음식의 영양가는 어떻게 되나?

농촌진흥청이 국민들의 이 같은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해 스마트폰으로 ‘건강식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http://m.rda.go.kr).
현재 농진청이 제공하는 ‘건강식단’에는 스트레스와 두뇌 활동에 좋은 음식으로 구성한 ‘수능점수up 특별식단’ 14가지, 아름다움과 건강한 몸을 만들기에 적합한 음식으로 구성한 ‘미와 건강 다이어트 식단’ 10가지, 국민들의 일일 권장영양섭취량에 맞추어 구성한 '행복한 가정을 위한 식단‘ 42가지, 기념일 등에 맞춘 ‘특별한 날 이벤트 식단’ 3가지가 들어있다.

‘건강식단’에는 또, 우리가 평상시에 즐겨 먹는 밥류, 죽류, 전류, 조림류 등 음식 300여 가지에 대한 열량과 콜레스테롤ㆍ 비타민류ㆍ무기질류ㆍ 식이섬유 등 각종 영양소의 함량과 이달의 식재료에 대한 정보가 들어있다.

농진청은 또, 스마트폰으로 꽃의 생김새와 향기, 생장환경 등 특징을 담은 ‘오늘의 꽃”과 꽃이 가지고 있는 꽃말, 아름다운 꽃을 보고 있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꽃갤러리”, 사랑, 열정, 번영 등 꽃말사전을 통해 ‘365일 꽃이야기’도 꽃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농진청 대표 리포트인 RDA인테러뱅의 주제별 요약정보도 스마트폰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농촌진흥청 지식정보화담당관실 임대환 과장은 “현재까지 ‘건강식단’ 이용자 수가 ‘꽃이야기’ 이용자수보다 조금 많은 편”이라며 “앞으로 이용자 욕구에 맞는 정보를 꾸준히 업데이트 해나가면서 농업인은 물론 도시민에게 유익한 스마트폰 RDA포털 웹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