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13일
코로나19, 1~2월 식품 구매액 전년동기보다 24% 증가
음료 구매 증가 최고, 냉동식품 등 비축용 구매 늘어
코로나19 영향으로 국내 FMCG(일용소비재) 시장에도 변화가 일고 있다. 올 들어 2월까지 식품 구매액은 전년 동기보다 23.6% 증가했으며, 특히 음료, 냉동식품 등 비축용 식품의 구매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또, 1월 대비 2월 온라인을 통한 식품 구매는 87%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글로벌 마케팅 리서치 기업 칸타(KANTAR)는 코로나19 발생...
외식업체 95% 매출 감소로 타격…‘고객 66% 줄었다’
1월 20일 코로나19 국내 첫 확진자 발생 이후

상하이 식품소재 박람회 6월 22~24일한 눈에 보는 주요 식품 정책(2020년 2월)

김현수 장관 ”코로나19 위기를 인삼 효능 알리는 기회로”
12일 대동고려삼 방문, 애로사항 청취
식물원서 힐링하고, 지역농산물도 사고...
광주농협 로컬푸드직매장 동광주점 ‘힐링 플라워 스마트팜’을 가다
한우 1등급 이상 출현율 73.9%…0.9%p 상승
소ㆍ돼지 등급판정 두수 각 2.7%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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