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그룹(대표 김윤)은 15일 서울 연지동 본사에서 임직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비전 및 新 CI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에서 삼양그룹은 ‘질적 성장을 통한 미래성장기반 구축’과 ‘매출 5조원 달성’을 2020 비전으로 선포했다.
이를 위해 선택과 집중으로 기존사업의 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하고, 국내외 신시장 개척 및 신사업 발굴에 주력하는 한편, 수익성이 높은 고부가 제품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R&D 역량을 확보할 계획이다.

식품사업 부문은 신규소재 발굴과 해외 신시장 개척, 식자재 유통 분야에서의 차별화 역량 확보에 주력하고, 의약ㆍ바이오사업 부문은 MD제품을 확대하는 한편, DDS 기반 기술 확보로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며 외부와도 적극 협업해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화학사업 부문은 자동차 경량화 소재에 집중하고 Composite(복합소재) 사업 및 차세대 이온교환수지 등 스페셜티 분야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유망사업에 대한 M&A를 적극 추진해 신성장 동력으로 삼는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CI는 ‘Life's Ingredients’를 보다 쉽고 친근하게 재해석했다. 작은 따옴표는 많은 제품에 응용되는 삼양의 소재기술을, 큰 따옴표는 세상과 소통하는 열린 경영을 상징하며, 로고에 사용된 빛의 삼원색은 ‘생활을 풍요롭고 편리하게 만드는’ 삼양의 비전을 컬러로 표현한 것이다.

김윤 회장은 기념사에서 “세계경제는 기술의 융합과 디지털화가 가속화 되면서 산업의 패러다임이 근본적으로 바뀌는 제4차 산업혁명이 시작되고 있다”며, “삼양인의 역량을 하나로 모아 더 큰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2020 비전과 새로운 CI를 선포한다”고 말했다.

또한 “삼양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계승하고, 새로운 도약의 기틀을 마련하는 것은 삼양그룹 임직원 모두의 책임이자 의무”라고 강조하고, “2020 비전을 반드시 달성해 ‘더 큰 삼양, 글로벌 100년 기업’을 다함께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이날 선포식은 CEO 기념사에 이어 CI 영상 상영, CI 선포 퍼포먼스, 임직원 각오영상, 광고모델 혜리와 씨스타의 축하영상, 사가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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