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저널 인터넷신문
2014년 1월 14일
“과자 포장 ‘뻥튀기’ 도 넘었다…오리온 가장 심각”
컨슈머리서치 조사결과, 내용물 대비 포장 비율 최대 5배
일부 과자제품의 포장상자가 내용물보다 최대 5배나 ‘뻥튀기’ 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낱개 포장, 질소 포장, 완충재 및 받침접시(트레이) 사용 등을 과도하게 하면서 몸집을 부풀려 소비자를 현혹하는 것이다. 소비자문제 연구소 컨슈머리서치(대표 최현숙)는 롯데제과, 오리온, 해태제과, 크라운제과 등 4개 제과업체의 과자 20개 제품을 대상으로 포장 비율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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