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한식 홍보대사로 위촉된 슈퍼주니어가 지난 3월 5일 중국 상해에서 현지 미디어들을 대상으로 한식의 맛과 우수성을 알리는 첫 공식행사를 가졌다.

쉐라톤 상하이 푸동 호텔(Sheraton Shanghai Pudong Hotel)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 슈퍼주니어 멤버들은
△신동 : 폭풍식욕을 자극하는 오삼불고기
△려욱 : 쉽고 건강에 좋고 맛있는 비빔밥, 시크릿 레시피
△규현 : 가슴이 뜨거운 남자의 후끈후끈한 돌솥 비빔밥
△예성 : 복근 완성의 비밀 닭강정
△동해 : 부드러운 미소를 닮은 순두부찌개
△이특 :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떡볶이
△성민 : 밥의 절친 김치!
△희철 : 꽃미남의 비결, 한우
△시원 : 비오는 날의 추억, 파전
△은혁 : 파스타보다 맛있는 잡채 등 ‘10인 10색 한식사랑 메뉴’를 공개했다.

 

곽범국 농림수산식품부 식품유통정책관은 “한류스타인 10명의 슈퍼주니어가 한국인의 열정과 활기, 조화를 잘 보여주고 있어 한국의 음식문화를 통해 다른 아시아 국가들과 소통하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앞으로 슈퍼주니어는 해외 활동 시 한식 세계화를 위한 홍보대사 활동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비비고, 상하이서 특별팀 구성 한식 홍보


한편, 이날 슈퍼주니어의 10인 10색 한식 메뉴 및 미디어 시식 뷔페는 중국에 진출한 CJ 비비고에서 함께해 한식 세계화의 의미를 더했다.

비비고는 이번 행사를 위해 10여 명으로 구성된 특별팀을 구성하여 행사 3일 전부터 상하이 현지로 파견해 슈퍼주니어가 소개할 대표 한식을 만드는데 공을 들였다.

특히, 행사장 호텔 주방을 사용할 수 없어 인근 한국 식당을 섭외해 가며 행사에 선보일 메뉴를 개발하고, 프리젠테이션 연습을 하는 등 중국 행사의 성공적인 진행에 만전을 기했다.

비비고는 간담회 직후 비빔밥과 파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관심을 모으기 위해 라이브 쿠킹 부스에서 비빔밥을 비비고 파전을 굽는 모습을 직접 보여줘 현지 기자들의 반응을 얻었다.







[식품저널 web 2.0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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