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18일
식품 구매 ‘온라인 채널’ 성장 눈에 띄네…대형마트 영향력 감소
칸타월드패널, 5천 가구 최근 3년 구매 기록 분석
소비자들의 유통채널별 식품 구매금액 비중을 분석한 결과, 대형마트가 22%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으나, 구매액 증가율은 온라인 채널이 24.4%로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칸타월드패널(한국오피스 대표 오세현)은 5000가구의 실제 구매기록을 바탕으로 최근 3년 사이(2016.4~2019.3) 국내 식품시장 유통채널 변화를 분석했다.올해 1분기...
신문, 잡지도 어린이 기호식품 광고 규제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 일부개정안 발의

2019 식품유통연감 주문 바로가기한 눈에 보는 주요 식품 정책(2019년 6월)

축산물 자가품질검사, 품질 관련 항목 제외
‘축산물 자가품질검사 규정 일부개정안’ 행정예고
보리 어린잎서 면역 증진 성분 발굴…소재화
식품연, 세포ㆍ동물실험…뼈 건강 개선 효과도 확인
[신상품] CJ제일제당 ‘고메 하프 피자’, 대상 청정원 ‘매운곱창 볶음밥’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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