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
식품의약품안전청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14일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위해식품 없는 건강한 사회, 밝은 미래’를 주제로 ‘제8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식품안전정책위원회 위원으로 전통식품의 과학화 및 산업화 연구에 크게 공헌한 고려대 식품공학과 이철호 교수가 근정훈장, 식품위생심의위원으로 식품안전 정책과 제도개선에 기여한 단국대 식품영약학과 정윤화 교수가 근정포장,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식의약산업단장 정명섭 수석연구원이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또, 대상 주홍 상무가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윤여표 식약청장은 기념사를 통해 “멜라민, 석면탈크 사건 등을 계기로 심화된 유해물질에 대한 국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사전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유해물질 안전관리 종합대책’을 조속한 시일 내에 마련해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또 “지난 3월 22일 시행된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특별법’에 따른 식품안전보호구역 지정 운영과 고열량 저영양 식품의 관리 강화 등 어린이 먹을거리 안전관리 확보와 수입식품의 안전관리, 하절기 식중독 예방 강화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국민건강을 최우선으로 모든 정책을 추진, 먹을거리에 대한 국민의 불안을 사전에 차단하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부포상 대상자(총 74명)

훈격

수상인원

수상자

비고

훈장

1

고려대 식품공학과 교수 이철호

근정훈장

포장

1

단국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 정윤화

근정(국민)포장

대통령

표창

3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식의약 산업단장 정명섭 

중앙일보 식의약 전문기자 박태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사무총장 이정수

 

국무총리

표창

4

경상남도 지방 보건주사 홍민희

한국과학기술원 책임연구원 김연제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연구원장 양주홍

대상 상무이사 주홍

 

보건복지

가족부장관

표창

30

경기도 양주시 환경위생과 지방보건주사 변준섭 외

 

식품의약품

안전청장

표창

35

김용현 베이커리 대표이사 김용현 외

 

 



+ Recent posts